시스템 보호 활성화후 복원 지점 만들기
시스템 보호 활성화후 복원 지점 만들기
시스템 백업보단 시스템 복원?
XP 시절부터 운영체제에서 제공되어 있어 굉장히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인데 의외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namu.wiki/시스템%복원
윈도우를 늘 VHD 수동 교차방식으로 사용해 이런거 필요 없을지 알았는데 가끔 자식 안바꾸고 계속 키우면서 설정 유지하고 싶을때도 이 기능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특정 프로그램 설치 후 윈도우에 오류가 난다던지 간혹 누적 업데이트나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인해 생겼던 문제 등도 시스템 복원 한방으로 해결한적이 많습니다. 시스템의 파일 복사, 다운로드한 파일들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예약된 공간을 사용하여 백업하는거라 어느 정도 할당량이 채워지면 이전 버전(섀도 복사본)은 삭제됩니다. 예약된 공간을 늘리거나 다른 드라이브에 지정해 넉넉하게 사용할 수는 있지만 비효율적이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최적화된 윈도우 상태에서 필요한 시점에 복원지점을 1 또는 2개 정도만 만들어 사용합니다.
윈도우 디펜더외 백신 실행 상태에선 오류날 수 있으니 잠시 꺼놓고 실행하세요
시간이 지나 다시 만들고 싶을땐 기존 복원 지점 삭제후 새로 만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랜섬이나 바이러스 감염됐을땐 당연한 얘기지만 복원 해봤자 아무 의미 없습니다.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 안되는건 답이 없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자식2나 포맷복구 스킬로 전환하세요!
귀차니즘으로 만든건데 필요하신 분들은 시스템 보호설정.7z 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보호 해제도 선택사항으로 넣었습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메뉴에 등록해 계속해서 사용하실려면 시스템 보호 설정 우클릭 메뉴.7z
SystemRestore 폴더를 C:\Windows 폴더에 복사(투척)후 레지스트리에 등록하세요(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라서 위치는 맨하단으로 놓았습니다.)
윈도우10, 11에서 실행 확인
*시스템 보호 열기
윈도우10, 11 = 시작 메뉴 우클릭-시스템 > 정보 > 관련 설정(관련 링크) > 시스템 보호
시스템 복원 바로가기 = 검색 or 실행창 rstrui.exe 입력
참고글>>
https://www.thewindowsclub.com/how-to-schedule-system-restore-points-in-windows-10
https://www.windows-commandline.com/enable-disable-system-restore-service/
출처 : ***포럼
댓글
댓글 쓰기
댓글은 마음의 창입니다.